아카데미 개요 연수 프로그램
단계 | 1(탐색) | 2(배양) | 3(성장) | 4(실현) |
---|---|---|---|---|
공통 | 기초 | 심화 | 완성 | |
경력 | 진입 | 1~3년 | 4~7년 | 8년 이상 |
핵심역량 | 예술역량 교육역량 |
교육역량 기획역량 |
소통협력역량 네트워킹역량 |
통합역량 융합역량 |
예술강사 |
|
|
|
|
교원 |
|
|
|
|
기획자 |
|
|
|
|
행정인력 |
|
|
|
|
A(Arts) 예술 |
R(Relationship) 관계·협력 |
T(Teaching) 교육 |
S(Self) 정체성 |
|
---|---|---|---|---|
예술강사 | 예술역량 | 소통협력역량 | 교육(기획)역량 | 문화예술교육가 |
교원 | 예술과공감역량 | 교육협력역량 | 예술교육역량 | 촉진자 |
기획자 | 예술역량 | 네트워킹역량 | 교육 프로젝트 기획역량 | 확산자 |
행정인력 | 예술과공감역량 | 소통협력역량 | 교육행정역량 | 지원자 |
구분 | 예술강사 | 교원 | 기획자 | 행정인력 |
---|---|---|---|---|
1 | 예술성 | 감각 | 지역자원 | 예술과 행정 |
2 | 예술교육 설계 | 이해 | 트렌드 | 예술 친화 |
3 | 소통 | 향유 | 예술 체험 | 협력 거버넌스 |
4 | 협력 | 창작 | 네트워킹 | 문화예술교육 정책 |
5 | 공유 | 협력 | 협력 관계 리더십 | 의사소통·조정능력 |
6 | 교육대상 | 지역사회 | 사업 기획 관리 | |
7 | 교육현장 | 융복합 | 단체 운영 관리 | |
8 | 디지털 | 예술교육 설계 | 평가 및 환류 | |
9 | 지역사회 | 운영·평가 | 정체성 | |
10 | 자기 성찰 | 자기 성찰 | 조사 분석 |